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한일간 무역분쟁-바둑적 해결 방안
Home > 컬럼 > 리징 이상훈
한일간 무역분쟁-바둑적 해결 방안
2019-07-03 조회 5979    프린트스크랩
*한일간 무역분쟁 - 바둑적으로 해결하라!

바둑은 득(得)과 실(失)을 냉정하게 따져서 상대방의 약점을 집요하게 파고들거나 상대방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응징해야만 이기는 게임이다.

이러한 바둑의 특성을 적용하여 현재 문제가 되고있는 '일본의 부당한 무역 조치에 대한 묘수성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지 않을까?

일본이 발끈 화를 내어 우리 무역에 대한 보복 조치를 하겠다는 대의명분(大義名分)은, '지난 1964년 한일협정 당시 맺었던 협약에 따라 일제 강점기 시절 징용으로 끌려갔었던 조선노동자들의 보상문제 등은 모두 끝이 났는데, 당시 징용 노동자들이 지금에 와서 이를 또 보상해 달라며 한국 대법원의 판결을 받아 자기나라 기업의 재산을 몰수하겠다는 것은 부당하다.'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소송을 진행하여 대법원 승소를 끌어냈던 당사자들은, '대법원의 판결을 존중한다. 그러나 우리는 해당 일본기업이 보상을 해주고 말고는 민족적 양심과 역사적 판단에 맡길 뿐 더이상 보상문제에 대하여 말하지 않겠다.'라고 공개적으로 선언하면 된다. 이미 이번 사건으로 인하여 승소자들은 전 세계에 일제의 부당성과 아울러 조선인 징용자들의 피에 맺힌 억울함을 공개적으로 널리 알리는 크나큰 성과를 올렸으니 정신적 보상은 그런대로 이루어진 셈이다. 그리고 이에 대한 금전적인 보상은 국민적 관심과 행동으로 충분히 해결 가능하다.

국내 일본기업의 재산에 대한 차압, 강제 징수를 주장하거나 실행하려는 것은 반한(反韓) 내지 혐한(嫌韓) 감정을 정치적으로 교묘히 이용하려는 일부 일본 정치가들에게 완전히 놀아나는 꼴이 되며, 이런 시나리오(일본기업에 대한 강제적 재산환수)는 일본 우익단체가 가장 바라고 바라는 수순일 뿐이다. 바둑인의 한사람으로서 금번 한일간 무역 분쟁 해결방안을 이렇게 바둑적으로 제시해 본다. - 바둑학박사 이상훈.    
이전 다음 목록
┃꼬릿글 쓰기
리징이상훈 |  2019-07-03 오전 7:26:13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바둑의 역사를 살펴보면, 과거 바둑인들은 위기(왕조가 바뀌거나 큰 변란이 생겼을 경우)때마다 슬기롭게 이를 잘 극복해 나갔다. 아마도 매 순간마다 위기를 극복해 나가야 되는 유연한 바둑적인 사고방식을 알게모르게 적용했기 때문은 아니었을까?  
大竹英雄 |  2019-07-03 오전 11:29:48  [동감0]  이 의견에 한마디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제가 감명깊게 본 영화입니다. 물론 결말부분에 핵무기사용은 반대지만 그거 빼고는 음미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늠들 상대하기에.  
용두버들 |  2019-07-04 오전 6:51:50  [동감1]  이 의견에 한마디
오로는 일본이 자신들의 죄를 인정하지 않고는 해결방안이 없는것을 바둑적 해결방안이라고 제시하는 어리석은 정치글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피카온 아이디로 로그인
오로바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폰서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