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Home > 뉴스
한국기원 “미투 보고서 재작성하겠다”
한국기원 “미투 보고서 재작성하겠다”
[언론보도] 신규진 동아일보 기자  2018-10-12 오전 08:02   [프린트스크랩]


아래는 10월 12일 동아일보가 보도한 [한국기원 “미투 보고서 재작성하겠다”] 내용을 옮긴 것입니다. ○● [동아일보] 기사 원문 보기 ☜ 클릭

바둑팬 항의시위에 해명 회견
중앙일보 출신 낙하산 인사 비판엔 “바둑TV에 필요한 전문가 모셔온 것”
“사과도 없는 일방해명” 시위 이어가


한국기원이 바둑계에서 강력히 반발하고 있는 ‘미투’(#MeToo·‘나도 당했다’) 결과 보고서를 재작성하겠다고 밝혔다.

유창혁 한국기원 사무총장은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11일 기자회견을 열고 “홍석현 한국기원 총재가 보고서를 다시 작성하는 방안을 논의하라고 했다”며 “법적 절차를 따져본 뒤 결정하겠다”고 말했다.(동아일보 10월 9일자 10면 참조) ○● [동아일보] 10월 9일자 기사 보기 ☜ 클릭

이날 유 사무총장은 “김성룡 9단이 제명돼 재조사는 할 수 없지만 윤리위원회 원본에 대한 평가를 새로운 위원들에게 맡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 사무총장은 또 한국기원이 ‘바둑TV’와 ‘K바둑’을 합병해 바둑채널이 아닌 종합레저채널로 변경하려 한다는 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다. 한국기원이 특정 회사 출신의 낙하산 인사들로 갈등을 빚고 있다는 비판에 대해서는 “바둑TV 사업에 필요한 전문가를 총재사인 중앙일보에 요청해 모셔온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러한 한국기원의 일방적인 해명에 바둑팬들의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한국기원 앞에서 집행부 총사퇴를 요구하며 8일부터 시위를 하고 있는 ‘한국기원 바로세우기 운동본부’(한바세) 회원들은 이날도 집회를 열었다. 이갑용 씨(73)는 “사상 초유의 사태에도 한국기원은 팬들에게 사과문조차 내놓지 않고 있다”며 “11월까지 집회를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원은 올해 5월 인터넷 사업을 대행하던 사이버오로와의 계약을 이사회 의결도 거치지 않고 일방적으로 해지해 바둑계의 반발을 샀다. 또한 한국기원은 4월 헝가리 출신의 여성 바둑기사가 “김 9단에게 9년 전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데 대한 조사 결과 김 9단을 제명했다. 그러나 윤리위원회 보고서에서는 성폭행 혐의를 부인하는 김 9단의 진술이 더 믿을 만하다고 결론 내면서 논란이 일었다.

관련기사 - ○● 유창혁 사무총장 기자간담회 녹취 전문 (☞클릭!)
┃꼬릿글 쓰기 동감순 | 등록순    
TS엘리어트 |  2018-10-12 오전 9:36:00  [동감2]    
재작성 보고서는 바둑 팬인 내가 작성해도 된다. 기존의 보고서를 수정해서 내면 되는 것이다. 한 사람을 보호하기 위해서 더구나 선진국 수준에 와 있는 대한민국이 수모를 당하고 있다. 미투 고백..여자로서는 생명을 건 만큼 중요하고 부끄러운 자신의 과거 고백이다. 여전히 매일 밤잠 못자는 이 고통을 알고 있는가. 적당히 넘기지 말라 더 큰 화를 당할라. 바둑 전문가는 중앙일보 말고도 많이 있다. 홍대표는 한국기원을 위해서 기여한 바가 무엇인다. 세 확장일까!
나리재익 |  2018-10-13 오후 4:51:00  [동감1]    
창혁이 대마짜르는데는 도산데 옳고그른데는 짜르는게영 헛빵이다 성룡이 싸고돌다 총장 짤리겟다 어험~~

빈지수 |  2018-10-12 오후 6:01:00  [동감0]    
바둑밖에 모르는 일부 무지한 사람들이 떼로 달려드니 그들의 입맛에 맞도록 보고서를 재작성해 주겠다는 모습이 놀랍다. 큰 단체 책임자의 행정과 규정이 시장의 배추장사보다 못하다는 말을 들어서야 되겠는가? 규정과 법 위에서 떼법으로 해결하는 선례를 남기면 나중에 부메랑이 되어 바둑계가 더 어려워 질 것이다. 그렇다면 양심을 걸고 진실을 담았다는 최초 보고서 작성자는 졸지에 죄인이 되는 것이다. 세상 참..거시기 하지 않나?
younggest 동아일보는 "국수전" 부활하라,,,국수전 부활 하고나서 언론 프레이 하라,,,  
타이거0 북한에서 살다 왔나? 뭐가 진실이라는건지?  
삼나무길 어디 아픈가?  
물소리15 번지수잘못찾았다,저기가서애들하고놀아라,성룡이냐,아님성룡이따까리냐,함물어나보자?  
高句麗 |  2018-10-12 오후 6:18:00  [동감0]    
재작성보다는 재검토가 중요한거 아닌가요? 믿고 신회할수 있는 제3자에게 판단을 요구한거로 아는데
얌전해 |  2018-10-12 오후 7:00:00  [동감0]    
재작성 할것없이 총재 부총재 사무총장 쫓아내면 해결됨. 아무리 재작성 해봐야 미친놈이 그자리에 않아 있는데 미친짓을 안할것 같으냐구.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피카온 아이디로 로그인
오로바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폰서소식